모하비가 모하비 더 마스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2019년 9월 5일에 출시하여, 풀모델체인지가 되서 우리에게 찾아왔습니다. 거의 10년간 사골우려내듯 동일한 디자인을 써먹어왔으나, 드디어 디자인 변경을 한 것이죠.
모하비는 2008년 1월 3일부터 최초생산되기 시작하였습니다. 후륜구동 기반의 프레임바디 형식의 고급 SUV이며, MOHAVE는 Majesty Of Hightech Active VEhicle의 줄임말이기도 하며 미국의 모하비 사막(Mojave)을 본 떠 이름지은 것이죠.
현대기아차를 통틀어서 유일한 '바디 온 프레임'타임의 SUV입니다. 즉, 프레임 뼈대 위에 바디를 올린 것인데요.
여기서 모하비 더 마스터의 치명적인 결함 및 단점이 생깁니다.
차량의 프레임(뼈대)위에 바디(차체)를 올리는 구조인데, 프레임에 비하여 바디가 상대적으로 커서
고속 주행에서 차선을 변경할 경우 프레임과 바디가 따로 놀아 롤링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아래쪽 프레임이 먼저 이동하고 바디가 따라가는 느낌인 것이죠. 저속에서 코너링을 할 경우 다른 차들에 비해 부드럽게 코너링이 잘 되지는 않는 편입니다. 승차감이 편한 차는 아니다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것은 아니죠.
그렇지만 프레임바디이기에 차체강성이 워낙 뛰어나서 다른 차들보다 큰 사고에는 안전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결함 및 단점 이외에 지금까지 모하비 더 마스터 리콜이나 차량 자체 결함은 보고된 것은 없습니다.
모하비 더 마스터의 가격은 6인승을 기준으로 하여
플래티넘 트림은 4885만원, 마스터즈 트림은 5355만원입니다.
가장 많이 선택되는 옵션은 '모하비 더 마스터 6인승 마스터즈 + 렉시콘팩 + 선루프'로 6인승에서는 풀옵션 가격입니다. 총 차량가격은 5,355만원 + 옵션값 135만원 = 5,490만원입니다.
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이 궁금하신 분은 공식 사이트에 링크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.